티스토리 뷰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발급받기

현재는 전자민원 서비스가 활성화가 되어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본인 확인 수다과 같이 프린터만 있으시다면 그냥 집에서도 바로 발급이 가능하기도 하죠.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가까이에 있는 동사무소를 방문하시거나, 무인민원 발급기도로 가능그렇지만 무엇보다 집에서 발급받게되거나 열람하시는게 가장 편리하죠. 자그럼 바로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을 해보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이 서비스는 민원24라는 정식 홈페이지에서 처리하실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보이는것과같이 검색을 하시고나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접속을 해주신 후에 '민원24'라고 입력을 해주십시오. 또한 정부24를 클릭을 하지 말고, 아래에 나오게되는 민원24를 눌러 보셔야 바로 민원검색 홈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이러한 식으로 이동을 하게 됬을겁니다. 이 부분에서 '등본'이라고 입력해두시고 나서 민원검색 해보면 돼요. 그러면 관련 민원들이 전부 나오도록 되실 텐데요.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그러면 이렇게 바로 나오도록 되어질텐데요. 이부분에서 주민등록표등본교부를 눌러주시면 바로 접수를 해볼수가 있도록 되어질건데요.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이런 방법으로 나오게 되는데 실제 동사무소를 방문하시고 나서 발급을 받아 보게 되어지시면 1통당 400원의 사용요금이 발생하게 되어지죠. 그렇지만 컴퓨터를 통해서 발급 받아 보게 되어지시면 꽁짜로 가능합니다.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신청하기를 눌러 주시고난 후에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고 나게 되어지시면 곧 이렇게 접수를 하고 있는 화면이 나와져요. 작성하고 신청해보신후에 바로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및 출력이 가능하게 되실거에요. 필요하시는 분들 집에서 편안하게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