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엔 컴퓨터로 웬만한 민원업무처리를 하실수가 있답니다. 그렇기에 일부러 관공서에 내방을 하지 않으셔도 희망하는 서류를 받아볼수가 있답니다.

호적등본 발급 방법

이번엔 호적등본 발급 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엔 이 증명서의 이름이 바뀌었어요. 바로 가족관계등록부라고 불리우는데요.

호적등본 발급 방법

대법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인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하여 바로 인터넷에서 호적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그러면 즉시 안내를 해 드려볼겁니다.

방문자분들도 안내 참고 해보시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상단에보이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 주셔야하게 되는데 검색을 해주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 주셔서 이동을 해보면 돼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호적등본 발급 방법

위에 안내 해본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 주신 후에 메인화면에 보여 지는 '가족관계등록부발급'을 클릭을 해 주세요. 이 버튼을 누르시게 되어지시면 곧 이런식으로 신청인에 관련된 내용를 입력하고 있는 란이 나오게됩니다.

호적등본 발급 방법

그렇게 하고 이러한 식으로 사용약관에 동의를 해보셔야지만 매일매일 진행이 가능 해지게 되어 지실 텐데요. 절차진행을 해주시게되면 하단 부분에 조회버튼이 있겠네요.

호적등본 발급 방법

이 버튼을 누르시고 이러한식으로 가족중 한분의 이름을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분만 입력을 해준후에 조회버튼을 클릭을 해보시면 됩니다.

호적등본 발급 방법

그럼 이렇게 바로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는 화면이 나와지실 거에요. 발급으로 체크해줏히고 밑에 가족관계증명서 체크를 해주시게되면 됩니다. 이렇게 이번엔 호적등본 발급 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였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곰녹음기 다운 및 설치방법

오늘은 곰녹음기 내려받는법에 대해서 안내해볼게요. 컴퓨터 윈도우를 인스톨를 하시게 되었다면 보조 프로그램에 기본 녹음기도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성능이 대단히 안좋아요. 진짜로 마이크가 연결이 되어 있으셔야 녹음이 되어지죠. 때때로 컴퓨터에서 나오게 되어지는 소리 자체를 녹음하여야하게될 때가있어요. 이번 설명해 드리는 프로그램이 이럴떄 이용하게 된다면 대단히 좋습니다.. 컴퓨터에서 나오게 되어지는 소리를 모두 마이크없이 깔끔하게 녹음을 해주기도 합니다. 마이크가 없어도 소리를 mp3등으로 저장을 해주기도 합니다. 추가 적으로 편집도 가능하시니 별도의 편집프로그램도 필요가 없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셋업을 하시게 되면 한큐에 녹음과 편집까지 전부 가능하거든요. 기능도 매우 많죠 상단에 보는 것처럼 녹음, 자..

자세히 보기...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발급받기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발급받기 현재는 전자민원 서비스가 활성화가 되어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본인 확인 수다과 같이 프린터만 있으시다면 그냥 집에서도 바로 발급이 가능하기도 하죠. 가까이에 있는 동사무소를 방문하시거나, 무인민원 발급기도로 가능그렇지만 무엇보다 집에서 발급받게되거나 열람하시는게 가장 편리하죠. 자그럼 바로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을 해보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민원24라는 정식 홈페이지에서 처리하실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보이는것과같이 검색을 하시고나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접속을 해주신 후에 '민원24'라고 입력을 해주십시오. 또한 정부24를 클릭을 하지 말고, 아래에 나오게되는 민원24를 눌러 보셔야 바로 민원검색 홈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이러한 식으..

자세히 보기...

 

iniline crossex service 정체 및 제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애플리케이션을 포스팅 해드려보고자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정보 안내를 보고자 하고있는 어플은 바로 iniline crossex service라는 애플리케이션이에요. 목차 iniline crossex service프로그램 보안어플 자동으로 설치 프로그램 추가/제거 검색하기 제거하기 iniline crossex service프로그램 방문해 주신 분들도 이 애플리케이션이 대체 무엇인지 알고 싶어서 찾아 줬을 듯 한데요. 오늘 알아볼 iniline crossex service라는 애플리케이션은 유해한 어플은 아닌데요. 보안어플 아마도 유해한 애플리케이션이 아니실까, 혹여나 해킹 어플? ? 등등 많은 생각을 해봤을 텐데 이 어플은 그냥 보안 어플인데요. 최..

자세히 보기...

댓글